검색

제6회 대한민국 녹색환경예술축제 내달 4일 개막 - 뉴시스

【대구=뉴시스】나호용 기자 = 제6회 대한민국 녹색환경예술축제가 오는 9월4일과 5일 2일간 오후 7시 30분 대구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개최된다.

 환경부에서 후원하며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환경노래보급협회에서 주관하는 2013 제6회 대한민국 녹색환경예술축제의 초연작은 환경뮤지컬 '가이아의 숲'이다.

 이 작품은 자연과 생명을 사랑하는 인간소녀 ‘가이아’가 희미해지는 지구의 생명력을 살리기 위해 모험을 하는 내용으로 관객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에 대한 메시지를 아름다운 노래로 전하는 뮤지컬이다.  특히 한국환경노래보급협회가 선보이는 세 번째 환경뮤지컬로 앞서 가족과 환경을 생각하는 환경뮤지컬 '반디의 노래'와 물의 소중함을 노래하는 환경음악극 '물의 노래'를 공연했었다.

 '가이아의 숲'은 인도네시아 열도의 숨바섬에서 자라 숲과 생태계에 남다른 감수성을 지닌 인간소녀 ‘가이아’가 겪는 모험 이야기이다.

 ‘가이아’와 숲속 친구들이 있는 숲에 개발을 지시받은 ‘벌목꾼들’의 등장으로 지구생태계가 위협을 받자 ‘지구의 여신’의 부탁으로 지구의 빛을 되찾기 위해 우주로 떠나고 오염된 지구에서 도망친 ‘잿더미 괴물’을 만나 위험에 빠지게 되는 내용이다.

 '가이아의 숲' 외에도 오프닝 무대로 전자첼로 공연(이상희·대구시립교향악단)과 북춤 공연(황보영)이 있으며 노래숲의 아이들, 맑은소리소년소녀합창단, 남성중창단 Soul의 특별공연이 펼쳐진다.

 2013 제6회 대한민국 녹색환경예술축제에 관한 문의는 053-621-1446로 하면 된다.

조회수 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이현의 농' 12일 송년음악회 '이현의 농' 2004 송년음악회가 12일 오후 7시 대구봉산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이현(二絃)의 농(弄)'은 '두 줄로 즐기자'는 취지로 1997년 출범한 해금 연주자들의 모임. 이번 공연에서는 주영위 경북대 교수, 김은진 대구시립국악단 단원, 이수진 경북도립국악단 단원 등이 출연, 동심의 세계를 해금 연주의 전통적 주법인

대구문인협회 ‘여름문학축제’13일 개막 2010년 대구문화예술회관 야외무대에서 열린 대구문인협회 ‘여름문학축제’ 대구문인협회(회장 구석본) 주최, ‘2011 여름문학축제’가 13일(토) 오후 6시 30분부터 대구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에서 열린다.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성공 기원과 지역 문인들과 시민들 간의 소통과 공감 확대를 목표로 열리는

문학을 사랑하는 시민과 지역문인들이 한자리에 어울려 전국체육대회 성공개최를 기원하며 문학을 통한 시민과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대구문인협회(회장 공영구)는 8일 오후 6시 대구문화예술회관 내 야외공연장에서 '2012 대구 문학축제'를 열었다.문인만의 축제가 아닌 시민이 함께 문학과 인생을 논하는 소통의 시간이다. 지역 문학을 깊이 이해해 문학인구의 저변을